불안한 마음을 다스리는 기도 (펌)
평강의 주님, 주님은 우리의 작고 사소한 문제도 진지하게 귀 기울여 들어주시고, 언제나 친절하고 따뜻하게 말씀해주시는 분이십니다. 주님, 불안할 때마다 기도할 수 있는 은혜를 주시옵소서. 불안한 마음을 주님께 가지고 나아가는 용기를 주시옵소서. 작고 사소해 보이는 것까지도 주님께 다 아뢸 수 있는 믿음을 주시옵소서. 불안한 마음을 놀라운 평강으로 바꿔주시옵소서.
주님, 우리의 힘으로는 불안을 멈출 수 없습니다. 인생의 무거운 짐을 혼자 지고 갈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이 시간, 모든 염려를 주님께 맡깁니다. 주님께서 짐을 대신 져주시고 우리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시옵소서. 이 시간 우리의 생각을 붙잡아 주시옵소서. 비합리적인 생각을 버리게 해주시옵소서. 극단적인 생각을 멈춰주시옵소서. 막연하게 마음을 불안하게 하는 것을 그냥 내버려 두지 않고 마음속에 떠오르는 걱정거리에 끌려 다니지 않게 해주시옵소서. 좋은 생각을 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합리적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주님께서 도와주시옵소서. 무엇보다 하나님에 대해 바르게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날아가는 새 한 마리까지 돌보시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얼마나 귀하게 여기시는지 생각합니다. 주님은 누구보다 우리의 필요를 잘 아는 분이십니다. 마음이 불안할 때마다 선하신 주님을 바라보게 해주시옵소서. 선하신 주님을 바라볼 때 주님께서 우리를 얼마나 아끼고 사랑하시며 얼마나 축복하기 원하시는지 가슴 깊이 느껴지게 해주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이 시간 영적인 눈을 열어 주님께서 행하신 일들을 보게 해주시옵소서. 예수님이 우리의 모든 죄를 짊어지시고,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심으로 모든 죄를 용서하셨음을 믿음으로 받아들이게 해주시옵소서. 더 이상 정죄 받지 않으며 하나님과 영원한 평화를 누리게 되었음을 알게 해주시옵소서. 아버지 집에서 영원한 안식을 누리게 하겠다고 하신 주님을 바라보게 해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으로 우리 안에 있는 불안한 마음을 깨끗이 씻어주시옵소서.
주님, 주님께서 우리를 대신해 싸워주시기에 이제 불안해 할 이유가 없습니다. 긴장해야 할 이유도 없습니다. 누구도 우리를 해 할 수 없습니다. 주님 안에서 우리의 영혼이 안전합니다. 불안하던 영혼이 고요해지고, 영원할 것 같은 불안이 사라질 줄 믿습니다. 하늘의 평강이 임하고 주님의 빛이 비쳐옵니다. 주님의 사랑으로 마음에 온기가 느껴지고 모든 불안이 녹아내립니다. 모든 긴장이 풀어지고, 평온해집니다. 성령 하나님의 신비롭고 따스한 온기가 영혼 깊은 곳까지 평안하게 하심을 믿습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영원한 반석 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출처: 따라 하는 기도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