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우리의 삶에 빛을 비춰주시고 닫혀 있던 영의 눈을 열어주신 주님, 주님을 경배합니다. 이 시간 주님의 임재 안에 거할 때 하나님의 위엄이 느껴지게 하시고, 주님의 따스한 손길과 평화로운 숨결이 느껴지게 해주시옵소서. 기도하는 동안 사랑하는 주님의 품에 안겨 진정한 소망을 얻게 해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이 시간 아버지의 사랑을 받아들입니다. 아버지의 은혜를 받아들입니다. 아버지의 용서하심과 도우심을 받아들입니다. 제게는 아무 자격도 없고, 아무 공로도 없지만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은혜로 제게 자격을 주셨습니다. 이제 저의 노력으로 살지 않겠습니다. 예수님의 공로를 붙들고 살아가겠습니다.
주님, 저는 참 부족함이 많은 사람이지만, 하나님의 복을 받은 사람입니다. 제가 연약한 것이 사실이지만, 저는 특별한 은혜를 받은 사람입니다. 제가 죄인인 것이 사실이지만, 제가 용서받은 것도 사실입니다. 저는 부족하고 연약하며 완벽하지 않지만, 하나님은 실수가 없으신 분이십니다. 저를 지으신 주님을 신뢰하며 믿음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주님 앞에서는 높은 산도 평지가 될 것입니다. 주님께서 이루어주신다는 강력한 믿음으로 주님을 의지합니다. 하나님께서 일하심을 믿습니다. 쉬지 않고 일하심을 믿습니다.
이해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하나님을 신뢰하며 나아갑니다. 제가 실수했을 지라도 하나님의 계획은 실패할 수 없고, 하나님께는 실패란 있을 수 없음을 압니다. 누구도 하나님의 일하심을 방해할 수 없고, 저의 연약함조차도 하나님의 역사를 멈추게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는 이루지 못할 일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이 가능하십니다.
주님, 저의 연약함과 부족함과 실수를 붙들고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크심과 도우심과 사랑하심을 붙들고 살겠습니다. 지난날 하나님께서 저에게 행하신 놀라운 일들을 기억하고, 제 삶 가운데 행하신 주님의 놀라운 은혜를 돌아보게 해주시옵소서. 저는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하나님께서 주신 강점 또한 분명히 있음을 기억하며 기도로 잠재력을 펼쳐내게 해주시옵소서. 하나님이 제게 주신 꿈을 이루기 위해 견뎌낼 힘과 모든 장애물을 넘어설 능력을 주님이 공급해주실 것임을 믿게 해주시옵소서. 주님의 권능이 제 능력이 되었음을 믿고 나아가게 해주시옵소서.
주님, 이 시간 저의 모든 부정적인 생각을 태워주시옵소서. 실패한 기억과 안 된다는 생각을 태워주시옵소서. 저를 파괴하는 생각을 멈추고 저를 주저앉게 만드는 생각을 멈추고, 이제 저를 일으키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게 해주시옵소서. 모든 것을 사용하셔서 반전을 일으키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게 해주시옵소서. 모든 것을 가능케 하시는 하나님을 의지하게 해주시옵소서. 우리의 소원을 이루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